[이클립스] 플러그인 수동설치

갖고온 곳: http://egloos.zum.com/stringargs/v/596339

간단하게 설명한 이클립스 플러그인 수동 설치 방법입니다. 예제는 Checkstyle 입니다.

저에게만 해당하는지는 모르겠지만 Checkstyle 5.1 를 다음과 같이 설치시 메모리관련 에러가 나면서 멈추더군요.

http://eclipse-cs.sourceforge.net/ 을 Help > Software updates… > Add site 에 추가한 후에 install 한다.”
인용 : http://toriworks.tistory.com/156

이렇게 할 경우 자동으로 관련 업데이트 등을 다운받아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는데 도중에 에러가 나면서 설치에 실패하게 됩니다.

현재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노트북의 경우 기종이 옛날기종이고 램 용량이 매우 낮습니다. 그래서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.

  1. 일단 이곳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받습니다. 다운로드시 zip파일을 풀지마시고 그대로 두셔야 합니다.
    http://sourceforge.net/projects/eclipse-cs/files/
    이 글 작성당시의 파일명은 “net.sf.eclipsecs-5.1.0.201002232103-updatesite.zip”
  2. 메모리를 차지하는 프로세스를 최대한 종료한 후, 이클립스를 실행 후 열려있는 작업 파일들을 모두 닫습니다. 그리고 “Help > Software updates…” 에 들어가서 add 버튼을 누르고 achieve를 클릭합니다.
    그리고 다운받은 zip파일을 지정합니다. 그후 설치순서는 자동설치와 거의 같습니다.

    다만 설치 옵션중 “Contact all update…” 옵션을 해제합니다. 그리고 플러그인 목록 중 optional이 붙거나 중복되는것은 해제합니다.

  3. 이클립스를 재시작 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.

Leave a comment